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와디즈, 사회투자펀드 운용한다
김세연 기자
2019.01.23 16:25:00
2차년도 위탁운용사 선정…상반기중 55.6억 펀드 조성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사회투자펀드 운용에 나선다.

23일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성장금융)은 2차 사회투자펀드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 마중물 부문 위탁운용사로 와디즈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성장사다리펀드로부터 50억원을 출자받아 최소 결성규모 55억5600만원 규모의 사회투자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주목적 투자 대상은 UN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UN SDGs)에 명시된 사회· 환경·보건·기근 등의 문제를 해소를 추진하는 사회적 경제 기업 등에 투자하는 소셜임팩트 투자를 비롯해 인증받은 사회적 기업이다. 와디즈가 조성하는 펀드는 이들기업에 대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투자하거나 후속투자(매칭)에 참여할 수 있다.


와디즈는 상반기중 펀드 결성을 마무리짓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선다는 목표다.

관련기사 more
와디즈 법인분리 완료, IPO 준비 '착착'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는 지난해 3436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601억원을 펀딩했다. 누적기준 펀딩금액만도 1075억원에 달한다. 사회적 기업과 크라우드 펀딩 지원이라는 펀드의 취지에 따라 크라우드펀딩 중개시장 전반을 견인해왔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꾸준한 투자에 나섰던 점 등이 와디즈의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이번 선정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2차년도 사회투자펀드 출자사업은 마무리됐다. KB사회투자모펀드(150억원)와 성장사다리펀드(200억원)의 출자로 조성된 2차년도 사회투자펀드 운용사는 4곳으로 하위펀드 규모는 총 556억원이다.


소셜임팩트 분야 운용사인 더웰스인비스트는 KB사회투자모펀드와 성장사다리펀드로부터 각각 150억원, 50억원을 출자받아 250억원 이상의 하위펀드 조성을 추진중이다. 사회적기업 및 소셜임팩트 분야 운용사로 선정된 시몬느자산운용 & 소셜벤처투자사 에이치지이니셔티브(공동운용)와 신한대체투자운용 등은 성장사다리펀드로부터 50억원씩을 출자받아 각각 100억원, 150억원 규모의 사회투자펀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2차년도 운용사로 선정된 4곳은 상반기중 펀드 결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