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17일 서울서 '글로벌 바이오텍 스타트업 네트워크숍' 개최
총 20개 바이오 스타트업 참여

국내외 바이오 스타트업, 투자자, 컨설턴트가 함께 하는 교류, 공유의 장이 마련됐다. 

UNIST(총장 정무영)은 17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글로벌 바이오텍 스타트업 네트워크숍(Global Biotech Startup Net-Workshop)'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과 투자사들의 '네트워킹'과 스타트업의 성공전략을 위한 '워크숍'이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는 스위스 기업 8개사를 포함해 총 20곳의 국내외 바이오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네트워킹 세션에서 양국 기업들은 기업설명회를 통해 기술성과를 공유하고, 엑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사와 투자 유치를 위한 교류 시간이 마련됐다. 행사장 한편에 마련된 투자 상담 공간에서는 스타트업과 투자사 간의 실무 협상도 진행됐다.

기업설명회 간에는 우수 바이오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17개 회사가 무대에 나섰고, 이중 ▲슈파인세라퓨틱스(UNIST/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인벤테라(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Advancience AG(바젤대학교) 3개사가 '가장 매력적인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이어 워크숍 세션에서는 스위스 헬스케어 브랜딩 전문가 게사 버리(Gesa Bury)가 브랜드 컨설팅 전략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최근 225억 원의 상장 전 투자를 유치한 UNIST 1호 벤처기업 클리노믹스가 성공적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요소와 경험을 공유했다. 

배성철 UNIST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행사는 UNIST,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바젤대가 보육하고 있는 바이오 스타트업의 상호 교류를 목적으로 마련됐다"며 "투자 유치와 해외 진출은 물론 양국 스타트업의 동반 성장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UNIST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윤준원),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권영해)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주한스위스대사관이 후원하고, 바젤대학교가 협력해 준비했다.

행사에는 라이트하우스, DS자산운용, DSC인베스트먼트, 스파크랩, 케이넷투자파트너스, 스트롱벤처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CBA벤처스 등 20곳의 엑셀러레이터와 투자사가 참가했다.

UNIST는 17일 '글로벌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네트워크숍' 행사를 개최했다.<사진=UNIST 제공>
UNIST는 17일 '글로벌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네트워크숍' 행사를 개최했다.<사진=UNIST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