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하플사이언스, 100억 규모 투자유치

지용준 / 기사승인 : 2019-07-15 09:08:25
  • -
  • +
  • 인쇄
국내 바이오기업 하플사이언스가 1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A에는 DSC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파트너스, 기술보증기금을 포함한 총 6개 기관이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투자금은 선두 파이프라인 개발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글로벌 연구개발에 사용할 계획이다.

하플사이언스는 재조합 단백질 ‘HAPLN1’을 이용, 퇴행화된 신체조직의 재생이라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가진 치료제를 개발해 노화와 관련된 미해결 질병들의 새로운 치료법을 제시하는 바이오벤처다.

이러한 공격적인 연구개발을 위한 준비로 회사설립 초기부터 우수한 연구인력을 확충하고 연구소와 개발실로 이루어진 연구개발본부를 구축, 지난 5월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 회사는 국내외 연구개발의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연구협력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품 개발을 착실하게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재조합 단백질 생산을 위한 세포주 개발, 제조 및 정제 방법을 1차 구축하고 이를 통해 제조된 물질로 예비 독성시험, 효력시험을 7월에 시작할 계획이다.

골관절염 치료제 개발을 위해 내년 2분기에 허가용 비임상시험을 시작하고 상반기 내 대동물에서 골관절염에 대한 효력 평가를 마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주름개선 등 피부노화치료제 및 탈모치료제 개발을 위한 약물전달시스템 및 제제연구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2021년에는 골관절염 치료제의 IND 승인과 임상시험 시작을 계획하고 있으며, 글로벌기업에 라이센싱 및 공동개발 추진도 계획하고 있다.

최학배·김대경 공동 대표이사는 “설립 7개월 만에 시리즈A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면서 “이제까지 근본적 치료가 불가능했던 만성 퇴행성 질환들에 대해 ‘HAPLN1’의 독특한 조직재생 작용기전을 통해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제제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지용준 (yjun8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와이바이오, 유나이티드제약·유엔에스바이오와 신규 ADC 항암제 만든다
셀트리온, 서울시와 손잡고 바이오 특화 스타트업 성장 지원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쿨파워 플라스타 롱사이즈’ 출시
사노피, 파브리병 가족-친척 검사 인식 향상 위한 ‘파브리지’ 캠페인 진행
전공의 이탈 영향···3월 원외의약품 조제건수·금액 모두 감소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