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뉴블랙 대표와 김정민 메가인베스트먼트 대표의 모습./사진제공=뉴블랙

임팩트 스타트업 빌더 뉴블랙(대표이사 김정헌)과 메가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김정민)가 지난 11월 29일, 소셜 섹터 발전을 위한 교류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두 기관의 상호 발전, 우호 증진과 더불어 소셜벤처와의 시너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앞으로 생활 속 다양한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소셜벤처 발굴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소셜벤처와의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확산,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분야 등을 찾아나갈 예정이다.

김정헌 뉴블랙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도모하는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정민 메가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도 ”이번 협력은 사회 문제를 보다 깊이 고민하는 소셜벤처를 제대로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뉴블랙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블랙은 비즈니스로 사회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창업가를 발굴해 함께 회사를 만들어가는 스타트업 빌더다. 메가인베스트먼트는 메가스터디가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사업과 투자사업을 목적으로 2012년 3월에 설립한 지분율 99%를 보유한 회사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