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금융위원회가 내년 세출예산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2조9천731억원으로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내년도 세출예산은 출자사업 위주로 혁신금융과 포용금융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력 회복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우선 혁신금융 분야에서는 400억원의 신규 예산이 동산담보 회수지원기구 설치에 들어가게 됐다. 금융위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 대한 출자로 회수지원기구를 설치하고, 동산담보를 적시에 처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동산금융 공급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 750억원은 산업은행 출자를 통해 기업구조혁신펀드를 조성한다. 기업구조혁신펀드는 부실징후를 보이는 중소·중견기업의 경영정상화를 지원하는 펀드로, 금융위는 해당 펀드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산업은행에 출자하기로 했다.

이 밖에 중소벤처기업이나 중견기업의 성장자금 지원을 위한 혁신모험펀드에 500억원, 중소·중견기업의 시설투자 지원 등 산업구조고도화에 1천360억원(산업은행 880억원, 중소기업은행 480억원), 핀테크 지원에 199억원 등의 예산이 편성됐다.

포용금융 분야에서는 청년·대학생의 소액금융을 지원하기 위한 예산 150억원이 신규로 편성됐다. 금융위는 이를 서민금유진흥원에 출연해 대학생이나 청년층에 저금리 생활자금을 1천억원 규모로 공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에도 1천785억원을 출자해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에 초저금리 대출이나 혁신 창업기업을 위한 특별 대출 등을 공급시킬 방침이다.

금융위의 행정 효율화를 위해 금융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예산 29억원과 해외 주요국의 금융 관련 법령정보나 입법동향 등을 제공하기 위한 해외금융법령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예산 1조7천500억원 등도 포함됐다.

금융위 관계자는 "확정된 예산을 통해 혁신금융과 포용금융 지원이 뒷받침될 수 있도록 충실히 집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